Java
[days19] Math클래스, 래퍼클래스, java.util.Objects
다연
2020. 10. 18. 17:47
반응형
Math 클래스
1. 수학 계산과 관련된 메소드를 가지고 있는 클래스
2. 모든 멤버들이 static
package review;
public class Review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Math클래스
//필드(2개뿐)
System.out.println(Math.E); //2.718281828459045
System.out.println(Math.PI); //3.141592653589793
//메소드
System.out.println(Math.ceil(3.14)); //4.0 [올림함수] 리턴타입 : double
System.out.println(Math.floor(3.94)); //3.0 [버림함수] " "
System.out.println(Math.round(3.14)); //3 [반올림함수] 리턴타입 : long
System.out.println(Math.abs(-10)); //절대값 구하는 함수, double
System.out.println(Math.sqrt(4)); //루트값 구하는 함수
}
}
래퍼클래스
1. 기본형 8개 -> 클래스 타입으로 선언한 것
-> 매개변수 기본형 사용불가, 객체(클래스)만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
2. 기본형을 사용하기 쉽도록 기능을 구현(포장)한 클래스
3. 오토박싱, 언박싱
package review;
public class Review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eger i1 = new Integer("10");
Integer i2 = new Integer("10");
System.out.println(i1==i2);
System.out.println(i1.equals(i2));
//[문제]
// int i=10을 문자열 10으로 변환하는 코딩을 하세요
//1. 10+"";
//2. String.valueOf(i);
//3. Integer x = new Integer(10); //숫자10
// x.toString(); //"10"
//오토박싱, 오토언박싱
int t1 =10;
Integer j = t1;
// Integer 클래스(객체)<-int 기본형 ==> 자동으로 형변환
//기본형이 자동으로 래퍼클래스로 형변환 : 오토박싱
int t2 = j; // int <- Integer
//래퍼클래스가 자동으로 기본형으로 변환 : 오토언박싱
}
}
java.uitl.Objects
1. Object클래스의 보조클래스
2. 모든 메소드가 static 메소드
3. 객체 비교할때나 null체크할 때 사용
package review;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Review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isNull()는 널값이면 true, 널값아니면 false
// nonNull()는 널값이면 false, 널값아니면 true
// nonNull == !isNull() (대부분 이거사용)
//Objects.equals(arg0, arg1); // Object.equals() 기능이 같은데 보조기능이 장착됨
// 자동으로 널 체크를 한다는 기능 추가
System.currentTimeMillis(); //시간, long 돌려줌 1000ms ==1초 현재시간을 ms로 찍어준다
System.nanoTime(); //시간, long돌려줌
Random rnd = new Random();
rnd.nextBoolean(); //랜덤하게 T/F
rnd.nextInt(); //랜덤하게 int
int bound = 45;
int lotto = rnd.nextInt(bound)+1; //1~45까지
System.out.println(lotto);
}
}
반응형